여러 PNG 이미지 파일이 directfb-csource에 전달되면 단일 표면으로 결합됩니다. 그런 다음 덤프되는 사각형 배열을 사용하여 이 표면에서 다른 이미지를 블릿할 수 있습니다. 이 기능은 예를 들어 아이콘이나 스프라이트에 유용할 수 있습니다. 다음은 위에서 설명한 매개 변수가 명령줄의 DirectFB 응용 프로그램에 전달되는 방법을 보여 주는 몇 가지 예입니다. 마지막으로 참조 드라이버에 내장된 사용되지 않는 함수를 제거했습니다. 예를 들어 i810 드라이버에는 UMA 설정이 포함됩니다. SM501이 SH-BUS를 사용하여 SH-4에 연결할 때 PCI 초기화가 필요하지 않습니다. 그래서 우리는이 부분을 제거합니다. 이제 데모 프로그램 바이너리 이미지는 src 디렉토리에서 생성되었다, 당신은 root_fs의 원하는 위치를 대상으로 수동으로 이러한 바이너리를 복사 할 수 있습니다. 그런 다음 / usr / 로컬 / 공유 / directfb-예제에 데이터 디렉토리 아래에있는 모든 데이터 파일을 복사 그것은 당신이 유지 / Makefile을 제외하고 (그냥 복사)이 파일을 modift하지 않는 것 같다. 이 예제 코드는 http://www.directfb.org/docs/DirectFB_Tutorials/simple.html 이전 단계를 통해, 당신은 SH-4 리눅스 환경에 DirectFB를 설치했습니다. 생성 및 설치된 모든 것을 확인하려면 제대로 DirectFB 데모 프로그램을 사용합니다. 당신은 DirectFB 프로젝트 웹 사이트에서 이러한 데모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, 그 이름은 “DirectFB-예제”입니다.

우리는 버전 0.9.18을 사용했다. 다음 웹 사이트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. 새 하드웨어 그리기 API를 추가한 경우 `CheckState`에서 비트를 사용하도록 설정하고 함수 테이블 목록을 유지 관리해야 합니다. 일부 하드웨어 가속을 사용할 수 없는 경우 그래픽 컨트롤러의 제한으로 인해 `CheckState`에서 해당 비트를 사용하지 않도록 설정해야 합니다. 예를 들어 SM501은 ARGB 형식을 처리할 수 없습니다. BLIT 소스 형식이 많은 대상 형식을 하지 않는 경우, SM501 하드웨어 BLIT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. 이러한 경우 `CheckState`에서 비트를 사용하지 않도록 설정해야합니다. 응용 프로그램에 생성 된 헤더를 포함하고 헤더 파일에서 표면 설명을 사용하여 표면을 만들 : 우리는 SH-4 리눅스에 대한 이러한 데모 프로그램을 컴파일 몇 가지 문제에 직면, 우리는 먼저 x86 리눅스에 설치, 다음을 사용하여 SH-4 리눅스에 리타게팅 단계. 자동 DirectFB는 하드웨어 기능에 따라 결정합니다. 이것이 기본값입니다.

DirectFB는 하드웨어가 간단한 블릿팅(뒤에서 전면 버퍼로 복사)을 지원하는 경우 비디오 메모리에서 백 버퍼를 선택합니다. 소프트웨어에서 알파 혼합 재구성에 대한 훨씬 더 나은 성능을 제공하고 결과가 전면 버퍼로 복사 될 때 비디오 메모리에서 읽기를 피하기 때문에 모든 후면 버퍼가 시스템 메모리에 할당되지 않은 경우.